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불량펭귄 최광민입니다.

 

오늘은 스마트폰을 카메라용 삼각대등에 마운트(연결) 할 수 있는 거치용 그립 제품인 4th Design TRIPOD GRIP 5787 을 리뷰하고자 합니다.

 

Google, Naver등 인터넷 검색엔진을 통해 스마트폰 거치대를 검색하면 싸게는 4~5천원부터 다양한 제품들이 검색됩니다.

 

필자도 이미 만원 안팎에 저렴한 스마트폰용 거치대를 이미 보유하고 있지만,

 

싼게 비지떡(?) 이라고 플라스틱 재질등으로 만들어진 상대적으로 저렴한 거치대 제품에 수십만원 이상을 호가하는 값비싼 스마트폰을 맡기기란 역시 좀 불안하기 마련입니다.

 

사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제품은 스마트폰용 거치대 치고는 제법 가격이 나가는 제품입니다.

(인터넷 판매가 기준 4만원 이상)

 

하지만 가격에 걸맞게 가볍고 튼튼한 항공알루미늄 금속 소재를 채용하고 있고, 제품의 만듬새나 디자인이 상당히 미려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들여다 보겠습니다~

 

 


4th Design TRIPOD GRIP 5787 은 아래와 같이 1/4 인치 표준규격의 삼각대 연결용 플레이트 소켓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실제 스마트폰을 감싸주는 안쪽에는 고무재질의 완충 역활을 해주는 부위가 마련되어 있어, 스마트폰을 채결하는 과정에서 자칫 생길 수 있는 스크래치등나 충격등을 예방해 줄 수 있게 배려되어 있습니다.

 


거치가 가능한 스마트폰의 Size는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제품 제원상 최대 87mm 에서 최소 57mm 폭의 스마트폰을 안정적으로 잡아주고 거치가 가능합니다.

 


아래는 필자가 예전에 사용하던 Samsung Galaxy S5 모델을 채결한 모습입니다.


사진상으로 체감 하기에는 힘들 수 있으나 실제 사용시 조금의 흔들림이나 유격 없이 굉장히 안정적으로 채결되는 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아래 붉은 색으로 표기한 1/4인치 표준 소켓에 삼각대 연결용 플레이트를 채결하여 표준 삼각대에 마운트를 하게 됩니다.



아래는 실제 필자가 가지고 있는 카메라용 삼각대에 채결한 모습입니다.

 

 

 


이 외에도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한 카메라등 영상장비를 차량등에 마운트하여 주행 영상을 담을 수 있는 Manfrotto 241 Pump Cup Kit (http://blog.helperchoi.com/168) 등에도 응용하여 장착이 가능합니다.

 

사실 필자도 2년마다 한번씩 바꿔서 집에 남아도는 스마트폰을 활용할 궁리를 찾다, 차량등의 주행 영상을 담을 용도로 활용할 생각에 4th Design TRIPOD GRIP 5787 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필자가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플라스틱 재질의 스마트폰 거치 그립과 비교한 모습니다. 제품의 만듬새나 디자인, 안정성등에서 상당히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필자가 리뷰하는 모든 제품의 리뷰는 협찬등이 아닌 직접 구매 및 촬영하여 포스팅함을 알려드리며, 이상 오늘의 제품 리뷰를 모두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